[카야인터내셔널x경기도] 「2025년 경기청년 사다리프로그램」 현지디렉터 모집 안내 안녕하세요^^'카야인터내셔널'은 인종·종교·이념의 벽을 넘어 모든 소외된 이웃들이 스스로의 성장을 통해 가정과 사회의 변혁을 이끄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키우고 섬기는 개발 NGO'입니다. 저희 카야는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이라는 경기도 과업 목적에 공감하며, 경기도 내 해외교육 기회가 적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2025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사전교육 및 디렉터 운영 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의 현지디렉터를 모집하고…
문화예술 아틀리에, 제 10대 여성회 출범식, 여성 리더십 포럼, 우정의 심포니 등 개최재불한인여성회(회장 정고스란)는 오는 2025년 10월 18일(토), 셍망데 시청(Mairie de Saint-Mandé) 연회장에서 올 하반기 중요 행사를 통합하여 개최한다. 이번 셍망데 행사는 9월1일 부터 임기를 시작한 정고스란 신임회장과 임원단의 출범식을 비롯해, 아틀리에 프로그램, 여성 리더쉽 포럼, 우정의 심포니 등 순차적으로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여성 출범식은 보통9월에 치루어졌지만, 이번에는 같은 날 리더십 포럼과 우정의 …
곧 다가올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10월 6일)을 맞이하여 파리 기메 국립박물관의 한식당, 한 루프탑(대표 이용경) 에서 10월 4일, 토요일 19시부터 추석맞이 강강술래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강강술래는 한국의 전통 민속놀이 중 하나로, 손을 잡고 둥글게 원을 만들어 돌며 노래하고 춤추는 놀이다. 원래 마을의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파리 기메 국립박물관 내에 한국 스트리트 푸드점인 한 루프탑이 2024년 6월에 들어서고, 다음해인 2025년 1월에 박물관 지하 1층에 한식당 ‘한옥’이 들…
오는 9월 27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브라이언 박 목사와 함께하는 « 다가요 » 특별 찬양집회가 파리 침례교회에서 열린다. 브라이언 박 목사는 CTS '콜링갓' 프로그 램을 통해 전세계에 흩어져 생활하는 한인 디아스포라들에게 잘 알려져 있고, 세계 최초로 설립된 "오직 예수(JUST JESUS)" 버츄얼 교회 목회자다. 최근 출판된 그의 저서 « 저스트 지저스 »는 종교서적 부문의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미국 맨하튼 월가에서 누구보다 부와 명예 를 누리며 성공한 사람으로 유명세를 떨…
<Korean Expo> 개막식에서 공식 선포 - 현지인 참여 대규모 김장 퍼포먼스 개최김치 종주국 대한민국의 위상과 전통성 공적 인정한국과 프랑스의 문화·산업·외교를 잇는 ‘김치의 날’ 제정,<KOREAN EXPO>와 <파리15시청>, <JONGGA> 민·관·기업이 긴밀히 협력한 눈부신 성과<KOREAN EXPO>를 주최하는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회장 정주희)는 프랑스 파리15구가 11월 22일을 ‘김치의 날(Kimchi Day)’로 공식 제정한다고 …
- 9.4~9.8, 파리 메종&오브제에서 《한지, 순환의 표상》전시- 9.9, 한지교류세미나에서 복원·예술·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한지 활용가능성 제시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은 오는 9월 4일부터 8일까지 세계 최대규모 디자인박람회 <파리 메종&오브제> 한지홍보관에서《한지, 순환의 표상》전시를 열고, 전통 한지의 가치와 현대적 활용 가능성을 선보인다.한지(韓紙)는 닥나무 껍질을 주원료로 전통방식으로 제작되는 한국고유의 종이로, 통기성과 습도 조절기…
2025년 프랑스 한가위 축제가 오는 9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예년과 마찬가지로 파리 16구 Jardin d’Acclimatation에서 열릴 예정이다.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을 맞아, 프랑스 내 한인 동포들과 현지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한국의 전통문화를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자리에 초대드리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한인회는 전해왔다.축제 동안 진행되는 K-pop 댄스, 노래대회에 아래 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신청 링크:https://forms.gle/DV89g2RZCjqLge1r8음식과 판매부스 접수도 진행 중이…
오는 9월 26일, 저녁 7시 45분에 유네스코 본부에서 막을 올리는 제17회 평화콘서트는 한불문화교류협력단체인 에코드라코레(이미아 회장)가 주최하는 연례 행사다.2008년 부터 매년 지속되어 온 이 콘서트는, 음악을 통해 이 땅에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중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이번 해에는 ‘빛의 길’이라는 주제로 더욱 의미 있게 준비하고 있다.콘서트는 총 120분 동안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무대는 세계 각지의 뛰어난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각자의 자리에서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무대가 된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광복 80년을 맞아 <평화를 향한 여정 (Le Voyage vers la Paix)> 기획전 개최주프랑스한국문화원(원장 이일열, 이하 문화원)은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관장 김희곤)과 공동으로 오는 2025년 8월 14일(목)부터 12월 6일(토)까지 문화원 한국문화체험관(1층)에서 광복 80년을 기념하는 기획전 ‘평화를 향한 여정(Le Voyage vers la Paix)’을 개최한다. 문화원은 지난 8월 1일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 후속 조치로 이번 전시를 공동…
한국 공연 예술, 세계 무대 중심에 서다아비뇽 페스티벌, 2026년 공식 초청언어에 한국어 선정, 아시아 언어권 최초-아비뇽 공식 프로그램(IN)에 한국 작품 다수 초청… 1998년 이후 28년 만의 쾌거(재)예술경영지원센터(이하 예경, 대표 김장호)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세계 최대 공연예 술 축제인 ‘아비뇽 페스티벌(Festival d’Avignon)‘이 2026년 공식 초청언어(Guest Language)로 ‘한국어’를 선정했다고 7월 21일 밝혔다. 아시아 언어권 최초이자, 단일 국가 언어로는 유일한 사례로, 한국 공연예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