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6일 오늘의 프랑스 주요뉴스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목록
본문
-뉴칼레도니아 소요사태, 프랑스 총리 군대 배치 및 TIKTOK 금지 발표
총리는 5월 15일 수요일, 소요 사태가 일어난 뉴칼레도니아의 공항과 항구 안전을 위해 군대 배치하고 틱톡을 금지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재까지 소요사태로 4명이 사망했는데, 그중 2명은 경찰이라고 한다.
- 수감자 이송 차량 공격, 숨진 교도관 아내 돕기 위한 모금운동
지난 화요일 노르망디 지역에서 수감자를 이송하던 차량의공격으로 숨진 교도관 중 한 교도관은 몇 달 후면 아빠가 된다. Blangy-le-Château 시청에서 그의 자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운동을 벌이고 있다.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시럽 약 돌리프란(DOLIFRAN), 복용량 오류 위험
국립의약품안전청은 5월 15일, 영유아 및 어린이용 시럽 약품인 Doliprane 2.4% 피펫에 결함이 있음을 경고했다.피펫에는 눈금이 없어 복용량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한다.
-동성애 차별 사례 급증
SOS 동성애혐오 협회는 어제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2023년에는 동성애 차별 사례가 급증했다. 2022년 1,506건에 비해 2023년에는 2,377건이 신고되었다.
-더 나은 근무 조건 요구하며 소방관들 파업
오늘 소방관들이 파리 시위를 포함해 파업 통지서를 제출했다. 인력 부족, 너무 낮은 보수 등을 언급하며 더 나은 근무 조건을 요구하고 있다. 이는 역사적이며 전례 없는 일이라고 프랑스 언론은 전했다.
-파리광장 광고-
이재형 작가 <프로방스 여행 - 내 삶이 가장 빛나는 순간으로->
파리 몽마르트르에 위치한 한식당, 고마워(GOMAWO)
프랑스 파리 맞춤 여행- park.sungjin88@gmail.com
<파리광장편집부>
관련자료
-
다음
-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