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프랑스 한인 체육대회 -함께 모여 뛰고, 나누며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목록
본문
축구 우승, 선한장로교회팀과 송안식 한인회장
5월1일(수) 파리 외곽 샹피니 쉬르 마르느(Champigny-sur-Marne)의 트램블래 공원(Parc du Tremblay) 프랑스 한인회(회장 송안식) 에서 주관하는 한인 체육대회가 있었다.
비가 올 것이라는 일기 예보와는 다르게 날씨가 좋아, 700여명의 한인들이 함께 어울려서 운동 경기로 서로 경합을 벌이고, 팔씨름, 제기차기 등으로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11시경에 개회식이 있었다. 송안식 한인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인체육대회는 프랑스 한인공동체가 하나로 뭉치는 축제장으로 자리매김하여 오고 있다’고 하면서, 이 자리는 운동을 통하여 사귀고 교류하는 장이라고 했다. 또한 행사를 위해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수고해주고 있음을 밝히면서 감사의 인사를 했다. 대사관, 문화원, 지상사, 교민기업과 단체의 지원으로 체육대회가 더욱 풍성해지고 있다고 했다.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우의를 다지며 소중한 추억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4 프랑스 한인체육대회에서, 피구 경기 중
이어 최재철 대사의 축사가 있었다. 최재철 대사는 체육대회를 준비한 한인회와 후원을 한 단체 및 업체들에 감사의 인사를 하면서, 이번에 재외공관장 회의가 있어 한국을 다녀왔다고 밝히면서, 회의에서 나온 3가지 주요 주제인 안보, 경제, 안전에 대해 알리며 교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그리고 한사람도 다치지 않고 즐겁고 건강하게 서로 친교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테니스, 이현민 선수가 선수 대표 선서를 하면서 개회식을 마쳤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샹피니 쉬르 마르느의 트램블래 공원에서 한인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무엇보다 장소 마련을 위해 애써준 이는 이 지역 시의원인 필립 로스트(Philippe LHOSTE)씨였다. 그는 한인 입양인으로 현재 경제개발 분야의 시의원직을 맡고 있다.
2024 프랑스 한인체육대회에서, 순복음교회팀과 선한장로교회팀의 축구 결승전
그는 프랑스 한인회와 트램블래 공원과 연결을 해주었다고 하면서, 중요한건 ‘날씨가 좋다’고 하면서, 체육대회가 열리는 트램블래 공원은 안전하고 가족들도 자주 찾고, 여러 운동 경기가 열리는 곳이라고 했다. 한인들에게 샹피니 쉬르 마르느 지역은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이런 기회를 통해 알리게 된다고 했다.
이날 운동 경기로는 축구, 테니스, 족구, 피구, 2인3각 경기,계주 등이 있었고, 그외 어린이 사생대회, 팔씨름, 제기차기가 있었다. 각 경기 우승자들에게 트로피와 상금, 상품이 주어졌다. 또한 행운권 추첨으로 또한 경품들이 주어졌고, 서울-파리 왕복 항공권도 2장이 준비되어 추첨을 통해 주어졌다.
<시상 리스트>
* 사생대회
- 최우수상 : 김시유
- 우수상 : 김시온, 유연서, 신지유, 신지온, 루이
* 2인3각 경기
- 1등 : 안성미, 강시윤
- 2등 : 유지만, 박소영
* 계주
- 우승 : 백상민, 정지원, 김재홍, G7
* 팔씨름
- 남자부 : 정승민
- 여자부 : 남미선
* 제기차기
- 성인 여자 1등 : 이향미 2등 : 변경숙
- 성인 남자 : 많이차기 - 백채훈, 오래차기-이종태
* 피구
- 삼일장로교회
* 족구
- 박인창, 백재훈, 정욱, 고유진
* 테니스
- 남성복식 우승 : 손경하, 김유겸
- 남성복식 준우승 : 박광희, 이현민
- 혼합복싱 우승 : 이재표, 이기현
- 혼합복식 준우승 : 최우린, 이희원
* 축구
- 득점왕 : 구건우, 김민균, 안준성
- 준우승 : 파리순복음교회
- 우승 : 선한장로교회
후원 : 주불한국대사관, 문화원, 교육원, 농협중앙회 프랑스 사무소, 청솔회, 한불상공회의소, LEENAX, VTC 협회, 라발레빌리지, 에이스마트, 유로마트
관련자료
-
다음
-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