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일, 오늘의 프랑스 주요뉴스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목록
본문
-파리농업박람회에 방문한 프랑스 농업부, 생태전환부 장관 계란 세례와 야유 받아
마크 페노(Marc Fesneau) 프랑스 농업부 장관와 크리스토츠 베슈(Christophe Béchu)생태전환부 장관는 어제 금요일 파리농업박람회에 방문했다가 계란 세례와 야유를 받아 서둘러 박람회장을 빠져나왔다고 한다. 20여명이 “페노 사퇴”를 외쳤다고 한다.
-파리 일드프랑스 지역 부동산 가격 상당한 감소
프랑스 부동산 가격의 하락은 파리와 일드프랑스도 더 이상 예외가 아니다. 2022년 가을 이후 파리 지역에서 이미 관찰된 주택 가격의 급격한 하락은 이제 프랑스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2월 29일 목요일에 발표된 Notaires-Insee 지수에 따르면 오래된 부동산의 가격은 2023년 말 1년 동안 전국적으로 4% 하락했지만 6개월 전에는 여전히 0.5% 상승했다고 한다.
-경찰 살해한 범인에게 30년 구형
2021년 5월 프랑스 남부 도시, 아비뇽에서 경찰, 에릭 마송(Éric Masson) 총격 사망 사건 재판이 3월 1일 열렸다. 범인인 일리아스 아쿠다드(Ilias Akoudad)는 범행 사실을 인정했고, 보클뤼즈 아사이즈 법원(Vaucluse Assize Court)에서 징역 30년에, 20년의 보안 선고를 내렸다. 선고된 형량은 가볍다는 반응이다.
-공립병원, 의료비 대폭 인상 촉구
역사적인 적자로 피해를 입은 공립병원들은 3월 1일 금요일 정부에 입원이나 100% 병원이 담당해야 되는 항목에 대해 병원비 가격을 인상해줄 것을 요청했다.
-프랑스 극우파, 유럽의회 선거 준비
조던 바르델라(Jordan Bardella)가 이끄는 프랑스 극우 정당(RN)은 3월 3일 일요일 마르세유에서 유럽 선거를 위한 첫 번째 미팅을 개최할 것이다. 그들의 목표는 적어도 2019년과 같이 RN 이 유럽 선거에서 23석을 차지하는 것이라고 한다.
<파리한인교회 광고>
<파리광장편집부>
관련자료
-
다음
-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