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프랑스 분류

프랑스, 2024년 새해 초 수천의 항공편 취소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7981a89f795b475bd579f36e2ab28f80_1700511864_005.jpg
© 20 Minutes 


2024년 새해 (비행)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항공 일정을 면밀히 알아보고 준비해야 할 것이다. 20 Minutes, AFP 등에 따르면, 프랑스 항공 교통 관리 프로그램과 관련된 업데이트가 여()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프랑스 항공 교통 통제()는 곧 새로운 항공 교통 관리 소프트웨어인 ‘4-Flight’를 도입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새로운 도구이지만, 이것이 도입됨으로써 약 한 달여간 프랑스 항공 시스템을 (매우) 혼란스럽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항공사들은 2024 1 9일부터 2 14일까지 파리(루와시Roissy, 오를리Orly, 르부르젯Le Bourget 및 파리-보배Paris-Beauvais)를 출발하는 항공편의 수를 20% 줄여야 한다고 레코 투리스티크(LEcho Touristique)가 보도했다.

프랑스 항공 교통의 미래를 위해, 더 나은 관리를 위한 준비

이 변경과 관련된 일들은 매우 복잡하지만, (현재) 1,750명의 프랑스 항공 교통 통제사가 여전히 1970년대에 개발된 시스템으로 작업하고 있기 실정이기 때문에 반드시 (업데이트가) 필요한 작업으로 알려졌다.  "이제부터 프랑스는 항공 운송의 새로운 과제에 대응할 혁신적인 기술 기반을 보유하게 된다.“ 고 플로리안 귀유메(Florian Guillermet), 항공교통 서비스(DNSA, directeur des services de la Navigation aérienne)의 디렉터는BFM Business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설명했다. 당장의 혼란과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반드시 진행되어야 하는 작업이라는 것이다.

항공 교통 통제 시스템의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4-Flight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항공기의 운영이 효율적으로 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항공 교통 흐름이 더욱 원활하고 교통 흐름의 처리에 있어 최적화된 환경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유럽 하늘의 조화와 더 환경 친화적인 항공 교통 목표에 부합하는 것이다. "항공 교통통제자는 항공기의 운행 경로를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어 비행 시간과 연료 소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라고 DSNA(항공 교통통제 국가 지휘소) 측은 설명했다. 이는 나아가 항공 운항의 안전성과도 직결된다. , (4-Flight를 통한 운행 경로 예측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항공기를 안전하게 조종할 수 있으며, 항공 여정의 지속 가능성과 환경 친화성을 높이는데 일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16,500편의 비행 운항 취소

랭스(Reims)와 엑상프로방스(Aix-en-Provence)의 항공 교통통제 센터(CRNA, centres en route de la navigation aérienne)*에서 성공적으로 전개된 후, 4-Flight는 내년 초에 오를리(Orly) 근처의 아티몽(Athis-Mons) 항공 교통통제 센터(CRNA)에서 테스트될 예정이다. 프랑스 최대 규모의 아티몽(Athis-Mons) CRNA는 모든 파리 공항을 운영한다. 이 같은 이유로 내년 초 (만여건이 넘는 항공편이 취소되는) 이러한 혼란이 발생하는 것이다. 프랑스 공항 시간 조정 협회(Cohor, l’association pour la coordination des horaires sur les aéroports français)의 통계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16,500편의 비행이 취소될 수밖에 없으며, 그 중 에어프랑스(Air France) 4,379편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다.

* 항공 교통통제 센터(CRNA), 항공기가 고도로 비행 중에도 안전하게 관리되고 안내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설이다. 이 센터에서는 항공기의 비행 경로, 안전 간격, 상황 인식 등을 관리하며 항공 교통을 효과적으로 조절한다. 일반적으로 국가나 지역의 항공 교통 통제체계 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여전히 어떤 항공편이 취소될지는 (정해지지 않았으며, 이는) 항공사의 결정에 따를 것이라는 사실이다. 현재 일부 항공편은 판매 가능하나 (판매 중이거나), (취소) 결정을 기다리고 있을 수 있다 (취소 될 수도 있다). 한편, (이번 결정에서) ‘대부분의 장거리 항공편은 제외되었다고 항공사 대표 이사회(Board of Airlines Representatives)의 프랑스 총책임비서 필립 브리외(Philippe Brieu)는 알렸다. 취소된 항공편에 대해서는 곧 Air France가 새로운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다른 항공편으로의 자동 변경 제안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티몽 항공 교통통제 센터 도입) 이후, 4-Flight시스템은 2024 11월에는 브레스트(Brest)와 보르도(Bordeaux)의 센터에 도입될 예정이다.


<파리광장/ 현 경 dongsimjeong@gmail.com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