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2024년 5월 9일 오늘의 프랑스 주요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05-09 16:32 조회 2,541 댓글 0본문
-어제 올림픽 성화 프랑스 마르세유에 도착
어제 19시경, 올림픽 성화가 150,000명의 관중이 모인 가운데 프랑스 땅, 마르세유에 도착했다. 성화를 실은 19세기 선박 벨렘(Belem)호가 아테네를 떠나 12일 동안 향해를 마치고 정박했다.
-프랑스 내 물건 구입시 주는 무료 샘플 배포 금지
지난 4월23일부터 화장품 및 향수 매장, 수퍼에서 물건 구입시 주는 모든 샘플 배포가 금지되었다.이는 환경법 중 낭비 반대법에 의거한 방침이라고 한다. 하지만 고객이 요청할 경우는 배포된다.
-작가이자 공쿠르 아카데미의 전 회장이었던 베르나르 피보(Bernard Pivot) 별세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이자 공쿠르 아카데미의 전 회장이었던 ㅂ[르나드 피보(Bernard Pivot)가 이번 주 월요일 뇌이 쉬르 센(Neuilly-sur-Seine)에서 89세로 별세했다. 그는 수백만 명의 프랑스 사람들이 책과 작가를 사랑하게 만든 인물로 평가되고 있다.
-일드프랑스 지역 가짜 폭탄 위협 같은 장난 전화 폭발적으로 증가
가짜 폭탄 위협, 허위 신고 등 일드프랑스에서 장난 전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파리에서만 2022년 78건에 비해 2023년에는 131건이 기록되었다. 매번 경찰은 이러한 전화를 실제인 것처럼 취급해서 불필요한 위험을 감수하고 있다고 한다.
-파리 이슬람사원, 정부에 이슬람 차별에 주의 촉구
파리 이슬람 사원은. 지난 월요일 가브리엘 아탈(Gabriel Attal) 총리가 프랑스 유대인 기관 대표 협의회와의 만찬에서 "모든 공동체에 공평’함을 단호하게 주장한 것 관련하여, 무슬림에 대한 차별을 규탄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재불한인 교회협회 소속 교회
(그로노블한인교회,낭트한인교회,리용한인교회, 빠리침례교회,
쁘와티에한인교회,툴루즈 한인교회,파리감리교회,파리목양장로교회,
파리삼일장로교회,파리선한장로교회,파리순복음교회,파리연합교회,
파리엠마오교회(준),파리장로교회,파리제일장로교회,파리퐁뇌프장로교회)
<파리광장편집부>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