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수산 식품 파리 무역 지원센터 개소식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목록
본문
2024년 11월 20일(수) 파리 15구에 위치한 풀먼 파리 타워 에펠(Hôtel Pullman Paris Tour Eiffel)에서 한국 수산 식품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파리 무역 지원센터(센터장 이정훈) 개소식이 있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해양수산부 홍래형 수산정책관, 수산업 협동조합 중앙회 김기성 대표 이사, 문승현 프랑스 대사와 유관기관 대표와 관계자들 100여명이 참석했다.
파리 무역지원센터는 앞으로 유럽 주요국에 대한 전략 품목을 발굴하고, 유럽 박람회 및 무역상담회 참여하면서 유럽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유럽시장은 EU 복합식품 수입규정, 생산·가공시설 등록, 수산식품안전성 기준 등 높은 비관세장벽으로 인해 우리 수출기업의 애로사항이 많았다.
이번에 개소된 파리 무역 지원센터에서는 이같은 어려움 완화에 지원 사격을 해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개소식을 전후로 기념 행사들이 개최되었다. 먼저 개소식 사전 행사로 전날인 11월19일(화) 프랑스 명인 요리사협회(MCF)에서 요리 시연 행사 및 수출전략품목 바이어 간담회가 있었고, 개소식 다음날인 11월 21일(목)에는 파리 송산 식당에서 현지 언론 및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서 한국 수산식품 품평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관련자료
-
링크
-
다음
-
이전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