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알림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 기념, 파리 행사들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802e9cb35e59e9f9365610bd2058ab27_1709585127_9687.png
 


매년 38일은 세계 여성의 날이다. 이 날은 여성과 남성 사이의 불평등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한다는 사실을 상기시키는 날이기도 하다.  세계 여성의 날은 전 세계 여성의 지위를 조명하고, 페미니스트 행동을 통해 여성의 권리를 위한 투쟁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파리에서 세계여성의 날을 위해 준비되어 있는 행사를 알아보자.


전국적인 시위 및 파업

38() 그레브 페미니스트 (grève féministe) 단체와 여러 노동조합이 전국적인 파업과 불평등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인다. ", 가사, 소비에 반대하는 파업"으로, 그레브 페미니스트 단체는"최저임금을 받는 사람의 62%, 푸드뱅크 수혜자의 70%를 여성이 차지하고 있다고 하면서, 아직도 만연한 여성의 고용 불안과 임금 불평등에 대해 알리고 또한 "세계에서 벌어지는 전쟁에 직면한 여성", "대규모 폭격과 피난에 직면하고 전시 강간의 희생자이며 자신과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 투쟁하는", "자유와 권리를 되찾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여성과 연결지으며, "폐쇄된 모든 자발적 임신중절 센터의 재개" "모든 형태의 성차별과 성폭력에 맞서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취할 " 요구하고 있다. 

38그레브 페미니스트 단체와 5 노동 조합(CFDT, CGT, UNSA, FSU, Solidaires)이 함께 할 것이다.

이외에도 여러 문화행사가 있다. 파리시는 여성 인권의 날을 기념하여 33일 일요일, 차량 통행이 금지된 샹젤리제 거리에서 무료 스포츠의 날을 개최했다. 피트니스, 태극권 등 다양한스포츠 활동을 통해 공공 공간에서 여성의 스포츠 활동을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파리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개봉되는 영화로는 2023년 칸 영화제 비평가 주간 경쟁 부문에 진출한 첫 요르단 영화인 "인샬라 아들(INSHALLAH UN FILS)", 주인공 나왈이 자신의 유산과 딸을 위해 싸우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아네스 자우이와 윌리엄 레브길의 "엄마의 삶(LA VIE DE MA MÈRE)"으로 오랜 만에 만난 엄마와 겪는 갈등을 그린 영화다.

다큐영화로, 2023 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Un Certain Regard)' 부문에서 미장센상을 수상한, 아스마 무디르의 "모든 거짓말의 어머니 (La Mère de tous les Mensonges)"등이 세계여성의 날에 맞추어 개봉되는 영화들이다.

315, 2 루미다시우스(LUMIDACIEUSES)축제 12명의 여성과 함께 '자유, 몸이 스스로를 표현할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인터뷰, 원탁토론, 공연, 칵테일, 네트워킹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파리와 일드프랑스 지역에서 여성 예술가들을 조명할 있는 다양한 전시회가 열리고, 베르사이유 궁에서는 왕비, 공주,그리고 궁정에서 봉사한 여성 왕궁의 역사에 족적을 남긴 여성들을 기념하는 가이드 투어가 있고, 3 9 토요일, 콩고민주공화국에서 활동하며 고아들을 어릴 때부터 성인이 때까지 돌보는 일을 하는 마나세(MANASSÉ) 재단은 힐튼 파리-오페라와 함께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여성' 주제의 행사를 개최하는데, 강연, 공연, 경연대회, 다과 시간 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파리광장편집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