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와인 마스터, 지니 조 리(Jeannie Cho Lee)와의 만남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09-10 05:46 조회 433 댓글 0본문
세계적인 와인 마스터, 지니 조 리(Jeannie Cho Lee)와의 만남 행사
-파리 기메 박물관- 미소 루프탑-
9월 21일(토) 18시부터 20시까지 파리 기메 박물관 내 미소 루프탑(대표 이용경)에서 세계적인 와인 마스터, 지니 조 리(Jeannie Cho Lee)와의 만남의 행사를 가진다. 지니 조 리는 한국계 미국인 와인 평론가이자, 작가, 저널리스트, 컨설턴트, 와인 교육자다. 또한 아시아인 최초로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2021년에는 프랑스 정부로부터 와인 산업에 기여한 공로로 프랑스 국가 훈장인 레지옹 도뇌르 훈장(Ordre national de la Légion d'honneur)을 받았다. 그는 스미스 칼리지에서 학사 학위를, 하버드 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에서 마케팅 및 브랜딩 분야의 철학 박사(Ph.D.) 학위를 보유하고 있고, 현재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의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12년에 국제 와인 경영 석사(MSC in International Wine Management) 프로그램을 출범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2009년부터 싱가포르 항공의 와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소더비(Sotheby's)가 주관하는 본 와인의 연례 자선 경매, 서울 신세계 백화점, 베트남의 선 호스피탈리티 그룹에서도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특히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 인증은 영국 와인마스터협회(IMW)의 엄격한 시험을 통과해야만 주어지며, 이 자격을 가진 소믈리에는 현재 전 세계 417명에 불과하다. 지니 조 리는 또한 2015년 영국 와인 전문지 ‘디캔터’가 발표한 ‘와인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50’ 중 25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만남의 행사에서 지니 조 리의 저서 <The 100 Burgundy> 사인회를 가진다. 그는 3권의 책을 집필했다.
첫 책인 <Asian Palate>은 와인과 아시아 음식의 페어링을 탐구한 혁신적인 책으로, 2010년 ‘Gourmand Award’ 에서 세계 최고의 음식과 와인 페어링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2011년에는 국제 요리 전문가 협회(IACP) 상과 국제 포도와 와인 기구(OIV) 상을 수상했다.
두 번째 책 <Mastering Wine for the Asian Palate >은 전 세계 주요 포도 품종에 대한 아시아 와인 설명을 소개하며, 아시아의 호텔 경영 및 와인 관련 학생들이 참고하는 책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사인회를 가질 세 번째 책 <The 100 Burgundy>는 2020년 ‘Gourmand Award’ 에서 프랑스 와인 부문 세계 최고의 와인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세 번째 인쇄본이 출판 중이다.
지니 조리는 와인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홍콩의 대표적인 영어 방송국 TVB Pearl에서 3년간 주간 와인 프로그램 ‘In Vino Veritas’를 공동 진행했고, 와인 라이프스타일 잡지의 창립자, 발행인 및 편집자로 활동했으며, Decanter, Wine Spectator, Forbes, China Business News, South China Morning Post 등 다양한 매체에 기고했다. 그는 Cordon Bleu에서 요리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일본 사케 서비스 연구소에서 사케 소믈리에로 훈련을 받았고, 영국의 와인 및 주류 교육 신탁(WSET)과 미국 와인 교육 협회에서 인증된 와인 교육자로 활동 중이다.
지니 조 리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마스터클래스와 강의를 진행하는 인기 있는 연사로,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아시아 소비자 시장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번 파리 기메 박물관에서의 지니 조 리의 만남의 행사에서는 그의 책 사인회와 더불어 그가 세계적인 와인 마스터로 성공할 수 있었던 삶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마른 계곡(Vallée de la Marne)에 위치한 풍요로움을 자랑하는 테루아(terroir)로 수세기에 걸친 전통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샴페인을 생산하는 조셉 데뤼에( Joseph Desruets) 샴페인과 함께 기메 미소에서 제안하는 핑거 푸드가 준비되어 있다.
-지니 조 리와의 만남-
일시 : 2024년 9월 21일(토) 18시-20시
장소 : Musee Guimet, Han Rooftop
6 place d’Iéna 75016 PARIS
예약 : hanrooftop@gmail.com
참가비 : 30 유로
<파리광장편집부>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