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불한인여성회 포럼 "여성 리더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3-11-13 04:52 조회 1,232 댓글 0본문
여성에게 필요한 리더십이란 ?
한 해가 시작 된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우리는 2023년의 끝자락에 서 있다.
올 해로 설립 16주년을 맞은 재불한인여성회(회장 이미아)에서는 올 해가 가기 전에 뜻 깊은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해에 이어 오는 12월 2일(토) 오후 4시에 생-만데 시청 대강당에서 여성포럼 "여성에게 필요한 리더십이란? " 주제로 포럼이 열린다.
프랑스에 거주하는 한인 차세대 및 한인 여성, 현지여성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무료 행사다.
재외동포청 및 여가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해외에서 한인 여성들이 회사 조직에서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리더십의 로드맵을 나누는 자리라고 할수 있다.
문화와 언어도 다른 이방국가에서 그들의 약점을 장점화 시키며 수많은 도전과 역경을 넘어 그 자리에 어떻게 서게 되었는지를 알려준다.
지난 해 포럼은 아모레 퍼시픽 유럽법인장, 뉴저지 인권변호사, 중국 디지털 마켓 전문가 왕홍 1호 등 기업을 대표하는 3인의 전문여성 리더들이 강연자로 초청되었다.
이번 포럼에는 프랑스에서 태어나고 자란 차세대 리더와 프랑스 현지 전문직에서 영향력을 나타내고 있는 리더들이 이번 포럼 강연자로 초청되었다.
첫 강연자 오드레 지혜 박(Audrey Jihae PARK)
Directrice Artistique Senior Art Director PUBLICIS HEALTH
첫 강연을 맡을 오드레 지혜 박(Audrey Jihae PARK)은 차세대 리더 가운데도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학업 중에 자기의 꿈을 결정할 수 없었을 때 취직을 통해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나갔다고 한다. 18세에 패션 잡지 엘르코리아 디자이너로 입사해 글로벌 기업의 주요 직책을 맡기까지 걸어온 보기 드문 경력에 대해 들려준다.
« 고등학교를 졸업 후 이과를 갔으면 하는 아버지와, 미대는 가고 싶은데 어떤 과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하던 시기에, 직접 일을 하면서 진로를 선택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해 대학진학을 잠시 미루고 취직을 했습니다 » 글로벌 광고기업의 책임자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겪어야 했던 수많은 도전들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들과 그녀가 들려줄 진솔한 경험담이 기대된다.
두번째 강연자, 라파엘 르콩트(Raphaëlle LECOMTE)
Directrice développement de projets Groupe MCH
세번째 강연자, 미셀 콜라르 (Michelle COLLART)
Chef de pôle de médecine et chef de service du SMR (service médical et réadaptation) au Centre hospitalier de Troyes.
Décoré, Distinction du Chevalier de la Légion d’Honneur
마지막 강연자, 미셀 콜라르(Dr. Michelle COLLART) 의사는 프랑스가 코비드 확산으로 비상사태를 겪고 있을 때, 프랑스 국립병원의 학과장으로 재활의료원 센터장으로 맹 활약을 펼쳤다. 팬데믹이라는 초유의 위급한 상황에서 의료팀을 진두지휘하며 국가재난에 대처한 공로를 인정 받아 ‘레지옹 도뇌르’를 수훈 하고, 선한 리더십을 소유한 의사다.
« 의사라는 직업은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해야 하는 의무가 동반되는 직업입니다. 오래 전부터 저는 제가 속한 사회에서 여성의 역할과 역량에 대해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1인 3~4역을 감당해야 하는 여성리더들이 원활하게 사회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환경개선이 이루어 져야 하는지,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위해 어떤 지혜를 모아야 하는지 말입니다».
여성이기에 누구보다 더 많은 도전과 장애를 극복해야 했던 그 과정들 속에서 자기만이 갖춘 업무능력을 차곡차곡 쌓아 전문분야에서 리더가 되기까지의 소중한 경험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아낌없이 공유할 예정이다.
각기 다른 분야에서 자기만의 방법으로 리더십을 펼치는 3인의 강연자들이 들려줄 주옥 같은 경험담은 타국에서 사회생활을 해 나가는 친구, 선배, 후배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포럼 참가는 무료이며 좌석 제한이 있는 관계로 11월 28일까지 아래에 적힌 연락처를 통해 반드시 사전 예약을 마쳐야 참석이 가능하다. 재불한인여성회(AFCF-KOWIN France)는 지난 해에 이어 올 해도 프랑스 현지 주류사회와 연계하면서 더욱 탄탄하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
<재불한인여성회 제공>
재불한인여성회 포럼, ‘여성 리더쉽’
일시: 2023년 12월 02일 16시
장소: Hotel de Ville de Saint-Mandé
10 Pl. Charles Digeon, 94160 Saint-Mandé
등록 : 11월 28일까지 infokowinfrance@gmail.com
문의 : 06 79 97 58 45
*참가신청서는 첨부파일 참조
첨부파일
- 2023. 재불한인여성회- 여성포럼 참가신청서.docx (142.9K) 0회 다운로드 | DATE : 2023-11-21 03:30:24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